전라남도교육청

“글로컬 전남교육 실현은 홍보의 힘으로…”

“글로컬 전남교육 실현은 홍보의 힘으로…” [국회의정저널] 전라남도교육청이 ‘지역과 세계가 공생하는 글로컬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일선 교육 현장의 홍보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섰다. 전남교육청은 4일과 11일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와 순천 에코그라드 호텔에서 홍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전남교육청의 역점 시책인 ‘지역과 세계가 공생하는 글로컬 전남교육’ 실현의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는 직속기관·교육지원청·학교·마을 등 전남교육 현장에서 소식을 전하고 있는 홍보 기자단, 보도자료 작성 담당자, SNS 서포터스, 전남교육 홍보에 관심 있는 교직원 등 120여명이 참여한다. 연수는 강연과 소통 한마당으로 진행된다. 일간신문 이혜영, 오마이뉴스 소중한 기자가 ‘기사 작성하기’를 주제로 강의하고 전남일보 김양배 기자는 ‘사진 촬영하기’를 주제로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 방법을 강의한다. 이어 프리랜서 방송인 정아람 강사는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활용해 알차게 마케팅 하기’를 주제로 SNS 홍보 전략을 강의한다. 소통 한마당에서는 참가자들이 평소 홍보 활동을 하면서 느낀 고충과 개선 방안을 공유하고 열띤 토론을 벌이는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성인지적 관점의 홍보물 제작 점검표 작성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 교육도 실시한다. 이형래 홍보담당관은 “실제로 신문·방송 분야에서 기자 및 방송인으로서 경험이 있는 강사를 초청해 ‘기사 작성 및 사진 촬영, SNS 홍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홍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전남교육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미디어포털을 활성화하고 전남교육 가족과 도민들에게 홍보 참여 기회를 더 확대할 계획이다.

전남교육청, 새내기 지방공무원 임용장 수여

전남교육청, 새내기 지방공무원 임용장 수여 [국회의정저널] 전라남도교육청은 4일 7월 1일자 신규 임용된 지방공무원 42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임용장을 받은 신규 공무원은 교육행정 24명, 시설 10명, 조리 4명, 시설관리 1명, 운전 3명 등 총 42명이다. 이들은 올바른 사명감과 건전한 공직관 확립을 위해 공무원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선서했다. 도교육청은 임용장과 함께 공무원증 케이스 및 추천 도서를 전달하고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임용장 수여식 후에는 신규 공무원들을 6개 조로 나눠 본청 각 과를 방문하는 ‘미리 ON 전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조직과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선배 공무원과의 소통 시간으로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적응을 돕는 계기를 마련했다. 노권열 행정국장은“전남교육의 새로운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자세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해 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규 공무원들이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렴한 학교운동부, 소통으로 길을 찾다”

“청렴한 학교운동부, 소통으로 길을 찾다” [국회의정저널] 전라남도교육청은 7월 3일 도교육청 체육교육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학교장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대상 간담회를 열고 학교운동부 청렴 문화 확산과 학생선수 진로지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운동부 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청렴한 체육문화정착을 위한 전남교육의 정책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나홍현 청렴특별정책팀장의 강의로 시작됐다. 나 팀장은 국가 차원의 반부패·청렴 정책과 이를 학교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며 청렴 실천은 조직 문화로 확산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청렴은 교육의 뿌리이며 학교운동부야말로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교 현장에서의 자율적 청렴문화 확산을 독려했다. 박형상 체육교육팀장은 전남형 청렴정책의 실천 과제와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정책 및 지원체계 구축 내용을 안내했다. 특히 현장에서 직접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사례 중심 교육과 사전 예방 중심의 컨설팅, 제도 개선을 위한 현장 소통을 통해 학교운동부 운영의 신뢰 기반을 다지는 방안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와 함께, 전남교육청이 매달 운영 중인 학교운동부 ‘칭찬합시다’ 캠페인이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점도 소개됐다. 투명하고 따뜻한 지도자의 모습이 학부모들의 신뢰와 공감을 이끌며 학교운동부의 청렴 문화가 현장에 뿌리내리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청렴도 제고를 위한 현장의 노력을 공유하는 ‘청렴 홍보시스템’도 구축됐다. QR코드 기반의 클린신고센터, 지도자 칭찬 시스템, 소식지·보도자료 연계 홍보체계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해 학교운동부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일 계획이다. 자유롭게 진행된 소통의 시간에는 지도자들이 운동부 운영의 고충, 현장 중심의 제도 개선 요청,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정책에 반영하고 학교운동부의 신뢰도 제고 및 공교육 기반 강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