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시, 약사회와 협력해 의료급여 수급자 약물 안전관리 강화

남양주시, 약사회와 협력해 의료급여 수급자 약물 안전관리 강화 (남양주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남양주시는 3일 남양주시 약사회와 함께 2026년 의료급여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으로 한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추진을 위한 연계 협력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만성질환자와 다제약물 복용 등으로 약물 오남용 위험이 높은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약물 안전교육을 제공해 올바른 약물 사용과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은 ‘약, 알고 먹으면 보약 모르고 먹으면 독약’이라는 주제로 2026년 한 해 동안 권역별·분기별로 총 4회 운영한다.시 약사회 추천 약사가 강사로 참여해 약물의 올바른 복용 방법과 오남용 예방 실천 요령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김종길 회장은 “약물 오남용은 고령층과 만성질환자에게 특히 큰 위험이 되는 만큼 약사의 전문성을 살린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의료급여 수급자가 보다 안전하게 약을 복용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시는 앞으로도 지역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의료급여 수급자의 삶의 질 향상과 재정 안정화를 위한 맞춤형 사례 관리와 예방 중심의 복지 행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남양주시, '재난 제로'선언… 2026 남양주 안전 원년 선포

남양주시, '재난 제로'선언… 2026 남양주 안전 원년 선포 (남양주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남양주시는 2월 3일 진접읍 연평리 왕숙지구 A1블럭 공사현장에서 '안전도시 남양주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재난 제로를 향한 선택과 집중'이라는 비전 아래 2026년을 남양주 안전 원년으로 선포했다.이번 행사는 사후 대응 중심의 기존 안전관리에서 벗어나, 사전 예방과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새로운 출발점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북부경찰서 남양주소방서 LH, 남양주시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 자율방재단 등 150여명이 참석해 민관 협력을 통한 안전도시 비전 실현 의지를 다졌다.시는 이날 특별안전점검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공사장 △기반시설 △사면 △구조물 △산림인접시설 △건축물 △옥외광고물 등 7개 유형의 고위험 시설 2686개소 중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된 418개소를 대상으로 민관합동 현장점검을 집중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안전점검은 2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시는 관내 고위험 시설의 실질적인 위험요인을 직접 발굴하고 점검 결과에 따른 보수·보강 등 후속 조치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주광덕 시장은 "이번 비전선포식은 선언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실행으로 이어지는 안전 정책의 출발점"이라며 "시민이 일상 속에서 안전을 체감할 수 있는 안전도시 남양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간담회'개최 … 안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

남양주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간담회'개최 … 안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 (남양주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남양주시는 3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남양주시지회와 간담회를 열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과 전세사기 예방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중개업계와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시장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현장에서 활동 중인 공인중개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중개 실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날 간담회에서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김영종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남양주시지회장과 임원진 등 28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방안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른 중개업 현장의 애로사항 △전세사기 예방 대책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의견을 교환했다.시는 '안전 전세 정책'추진 현황 공유를 통해 전세사기를 예방과 주거 취약계층 보호할 계획이다.아울러 협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활동을 강화하고 시민 대상 교육과 홍보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김영종 지회장은 "이번 간담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시에 전달하고 민관 협력을 강화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안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주광덕 시장은 "부동산 현장의 최일선에서 시민의 소중한 재산권 보호와 직결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공인중개사협회 남양주시지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협회와 긴밀히 협력해 신뢰받는 중개 문화와 투명한 부동산 시장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