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밀양시, 진해군항제에서 고향사랑기부 1+1 현장 이벤트 개최

밀양시, 진해군항제에서 고향사랑기부 1+1 현장 이벤트 개최 [국회의정저널] 밀양시는 오는 4월 2일 제63회 진해군항제 행사장인 창원특례시 진해구 여좌천 일대에서 축제 관람객을 대상으로 밀양시 고향사랑기부 1+1 현장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를 찾는 전국 각지의 방문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밀양시로 고향사랑 기부를 유도함으로써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10만원 이상 밀양시에 고향사랑 기부를 하는 모든 사람에게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와 기부 금액의 30% 답례품 제공에 더해 3만원 상당의 한돈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1+1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다음달 2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는 진해군항제 행사장 내‘경상남도·시·군 고향사랑기부제’홍보 부스를 방문하면 된다. 황원철 지역경제과장은“고향사랑기부 1+1 현장 이벤트는 밀양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며“진해군항제 행사에 참여하신 많은 분이 아름다운 벚꽃을 즐기는 동시에 고향 사랑 기부에 참여해 밀양 발전을 응원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함양군 농업인 50여명, “나도 굴착기 운전해요”

함양군 농업인 50여명, “나도 굴착기 운전해요” [국회의정저널] 함양군농업기술센터는 4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중부권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기계교육장에서 농업인 5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소형 굴착기의 기능 및 조작법에 관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굴착기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 과정으로 굴착기 구조와 기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례 중심 교육은 물론, 실제 조작 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 실습까지 병행해 운영된다. 오전에는 이론 중심의 교육으로 굴착기 구조와 기능에 대한 설명과 특히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운전 중에 발생하는 사고 사례를 소개해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계획이다. 오후에는 현장 실습에 앞서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역할과 구비된 농기계의 쓰임새,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해, 농업인들이 임대사업소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실습포장에서는 교육생들이 직접 굴삭기를 운전하고 조작하는 주행 조작 기술을 익히는 반복 훈련과 함께,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사다리를 이용한 상·하차 실습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며 교육을 마무리하게 된다. 함양군 관계자는 “최근 농기계 사용자들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와 기계 파손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수료한 농업인은 농업용 소형 굴착기 임대 자격을 부여받게 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창원특례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 간담회 개최

창원특례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 간담회 개최 [국회의정저널] 창원특례시는 31일 어린이집 보육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보육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창원시 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창원시 어린이집연합회장, 연합회 임원진, 어린이집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저출산에 따른 원아 감소 등 보육 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하며 보다 나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미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신뢰받는 보육현장을 만들어 최상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창원시 보육 발전을 위한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보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경청하고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첫 연합활동 시작 청소년자치기구 위촉식 및 워크숍 성료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첫 연합활동 시작 청소년자치기구 위촉식 및 워크숍 성료 [국회의정저널]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월 29일 청소년자치기구 위촉식 및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 ‘해윤’과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 가 함께하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오전, 5개의 청소년동아리는 인증서를,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위촉장을 수여받고 한 해의 목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부산 서면으로 이동해 본격적인 워크숍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점핑배틀, △디스코팡팡, △런닝맨+다이나믹 매이즈로 구성되어 참여 청소년들의 흥미를 더욱 높였다. 2025년을 맞아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이 다수 참여한 가운데, 앞으로 1년간의 활동 방향을 함께 모색했으며 위촉식 및 워크숍을 시작으로 봄 소풍, 가을 나들이, 연말 축제 등 다양한 연합활동을 할 계획이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한 워크숍을 통해 더욱 능동적인 자치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한 참여 청소년은 , “우리가 낸 의견이 반영된 점이 좋았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