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화순군, ‘동면 서성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추진

화순군, ‘동면 서성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추진 (화순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화순군은 지난 2022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농촌공간정비사업의 첫 단계로 서성지구 내 환경 유해시설 철거에 본격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사업을 통해 퇴비공장, 폐축사, 계사 등 주거환경을 훼손하는 12개소 시설물을 정비·철거하여 농촌 공간의 재생과 정주 여건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이를 통해 주민 생활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서성지구 일대의 장기간 방치된 축산시설에서 발생한 악취, 노후 시설물의 슬레이트 및 축산폐수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해소하고, 훼손된 지역 이미지 회복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화순군은 철거 대상지를 활용하여 체류형 귀농귀촌센터, 교육실습장, 주말농장 등 쾌적한 농촌 공간을 조성하여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귀농․귀촌 가구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여 지역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안진환 농촌활력과장은 “농촌공간정비사업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화순군의 오랜 숙원사업이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랜 기간 불편을 참으며 기다려주신 지역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순군–한국광해협회, 폐광지역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순군–한국광해협회, 폐광지역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순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화순군은 15일 한국광해협회와 폐광지역 광해방지사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폐광지역 광해방지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폐광지역의 환경복원과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공동 목표로 설정했다.화순군은 신속한 인·허가 처리, 행정 지원 강화, 주민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사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협조하고, 한국광해협회는 지역 업체 활용과 지역 주민 우선 채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김장남 한국광해협회 회장은 “화순군과의 협력을 통해 화순군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광해방지사업 분야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광해협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광해방지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순군, 후계농업경영인 간담회 개최

화순군, 후계농업경영인 간담회 개최 (화순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화순군은 지난 12일 화순군 어울림센터 대회의실에서 후계농업경영인협회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군민의 의견이 화순의 정책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후계농업경영인의 현장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더 나은 농업환경 조성을 위한 실질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서는 후계농업경영인 지원 방안과 농업 현안 전반에 대해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이뤄졌으며,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농업 비전을 공유할 수 있었다”라며, “젊은 후계 농업인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농업의 혁신을 이끌며, 농업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앞으로도 후계 농업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농업이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어란도란 장문석 대표‘좋은이웃 밝은동네 공로상’수상

좋은이웃 밝은동네 수상 [국회의정저널] 영광군은 12월 12일 KBC 방송국이 주관한 ‘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식에서 영광군에 거주하는 장문석씨가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식은 매년 지역사회의 희망찬 발전을 위해 헌신한 개인 및 단체를 격려하고, 그들의 노력을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이번에는 조선대학교 해오름강당에서 개최되었다장문석 대표는 고향이 영광은 아니지만, 백수읍으로 귀촌한 후에,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해왔으며, 주민들과 다툼없이 화합으로 마을공동체를 이끌어온, 모범적인 귀촌인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수상자 장문석씨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지역사회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