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지역대표예술단체 상주연희단 맥 '2026년 지역 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공모 선정

지역대표예술단체 상주연희단 맥 '2026년 지역 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공모 선정 (상주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지역대표예술단체 상주연희단 맥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한 ‘2026년 지역 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3억원 중 2억 1천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지역 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은 지역 대표예술단체와 지역의 공공 공연장을 연계해 공연 창작 및 제작을 지원하고 지역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공연예술 생태계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본 사업은 무용, 연극, 음악, 전통 분야 등 지역 문화예술을 선도할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총 90억원의 규모의 국비를 지원한다.상주시 대표 예술단체로 선정된 ‘상주연희단 맥’은 2005년 창단 이후 세계모자페스티벌, 곶감축제 등 지역 주요 행사에 참가해 왔으며 ‘상전을 팝니다’, ‘연희극‘곡감과 호랑이 그리고 소도둑’’, ‘상상주도 상주, 연희의 맥을 잇다’등 다양한 자체 창작 공연으로 상주의 전통 연희 대중화에 기여해 온 단체다.이번 사업을 통해 총6회의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강영석 상주시장은 “확보한 국비를 바탕으로 지역 예술단체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일상에서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름다운 동행'발간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름다운 동행'발간 (상주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상주시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25년 한 해 동안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을 소개하는 소식지 ‘아름다운 동행 6호’를 발간했다.‘아름다운 동행’은 2021년 제1호에 이어 여섯 번째로 발간된 홍보책자로 그동안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 사업 추진현황을 알리며 후원단체 및 후원자 기부내역, 착한나눔가게 소개를 담고 있다.소식지는 통장과 후원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며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해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이준용 민간위원장은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이로 인해 더 많은 나눔이 더해지기를 바란다. 후원자분들 덕에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기에 나눔에 감사드리며 지역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신흥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인기 신흥동장은 “평소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과 후원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역주민들을 위해 복지실현에 앞장서도록 해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적극 발굴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신흥동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벌국면 적십자봉사회 떡국떡 전달

사벌국면 적십자봉사회 떡국떡 전달 (상주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상주시 사벌국면적십자봉사회는 2월 3일 사벌국면 취약계층 가정에 떡국떡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의 정신을 전파했다.이번 기부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구정의 의미를 전하고 모두가 함께 행복한 설날을 맞이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기부된 떡국떡은 사벌국면 취약계층 30여명에 전달되어 명절 한 끼를 지원하고 이웃간의 온정을 나누는데 보탬이 될 예정이다.윤순자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구정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떡국떡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종욱 사벌국면장은 “사벌국면적십자봉사회의 따뜻한 나눔 실천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번 나눔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모두가 정을 나누는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