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노인회 용문분회, 등굣길 안전 캠페인 실시 (양평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용문분회는 지난 22일 용문면 경로당 회장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문중학교 일원에서 등굣길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구성원으로서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등교 시간대 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수칙 준수, 보행자 안전 확보, 생활 속 안전 문화 실천 등을 홍보했다.
특히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횡단보도 이용하기,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자제하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안전 수칙을 적극 안내했다.
조영지 용문분회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가장 기본적인 가치”며 “어르신들이 먼저 솔선수범해 안전 문화 확산에 앞장설 때 지역사회가 더욱 안전하고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용문분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세대 간 화합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