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천시, 2026년 청실방 모임 개최로 청렴 로켓 발사 (사천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사천시는 기관 내 청렴 업무를 담당하는 청렴지킴이 49명이 참여한 청실방 모임을 국별로 나누어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모임에서는 △청렴 TOP 시스템 운영 사례 공유 △'일부일청'시책 논의 및 브레인스토밍 △부패 취약 분야 점검 △일상화 및 편해지기 위한 청렴 토크 등이 이루어졌다.
단순한 정보 교류를 넘어, 시책 추진에 있어 실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이슈를 예측하고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음주운전 근절과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개선책을 도출했다.
청렴 슬로건 “청렴 TOP 사천”은 T O P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천시 관계자는 “청렴지킴이들의 청렴 일상화 추진 및 부패근절에 대한 실무자로서의 의견을 확인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논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해 청렴한 사천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