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의왕시가 6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건축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왕시 건축사 간담회’는 건축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효율적인 건축 행정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연 2회 개최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의왕·안양·군포 지역 건축사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 건축문화 발전과 건축 행정 건실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시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건축 인허가 청렴 문화 확산 및 민원 불편 사항 해소 방안 의견 수렴 경기도 녹색건축 설계기준 개정 안내 및 경기도 건축 분야 역점정책 반영 협조 착공신고 시 제출 서류 구비 협조 요청 의왕시 건축물관리 조례 개정 안내 등을 실시하며 건축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도모했다.
김민선 의왕시 건축과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건축사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해 시 건축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의왕시와 지역 건축 사회 간에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보완적이고 발전적인 협력관계가 강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