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인창동 주민자치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 가져 (구리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구리시 인창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6월 20일 강화도 일원에서 주민자치위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원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들은 교동 화개정원과 대룡시장, 석모도 보문사 등 지역 명소를 둘러보며 지역 문화와 관광자원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장 견학과 간담회를 통해 주민자치 발전 방향과 지역사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이어갔다.
또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책임을 되새기고 주민 중심의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양후선 인창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이 위원 간 소통과 화합을 더 많이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인창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경애 인창동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사회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