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거제시, “2025년 식품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수상

거제시, “2025년 식품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수상 (거제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거제시가 경상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식품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경상남도에서 주관하여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식품위생업체 점검 실적 및 유통식품 수거검사 실적,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실적 등 관련 식품안전분야별 추진 실적을 바탕으로 선정하였으며, 식품안전관리 분야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거제시는 식품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식품 위생 업체 점검 및 적발 △식품 수거검사 시 현장 보고 장비 적극 활용 △특별관리대상식품 및 회수이력업체 등에 대한 우수한 식품 수거검사 실적 △식품 및 이물 신고 발생 시 신속한 민원 처리 △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통한 전문성 증대 △지역전담제 실시를 통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적극 활용하여 관내 음식점 영업주 및 종사자들의 기초 식품위생 의식 향상 및 식중독 예방 홍보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우수기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빈연화 위생과장은 “거제시의 안전한 식품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 정책이 우수기관 수상으로 이어지게 되어 뜻깊으며, 식품 안전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거제식물원, 크리스마스 특별 원데이클래스 '딸기모찌 만들기'운영

경상남도 거제시 시청 [국회의정저널] 거제식물원 식물문화센터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식물원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맛있고 재미있는 체험을 제공하고 뜻깊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원데이클래스 - 딸기모찌 만들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 진행된다.참가자들은 외부 전문 강사와 함께 겨울철 대표 별미인 딸기를 활용하여 1인당 6개의 딸기모찌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다.이는 방문객들에게 크리스마스에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이다.체험은 크리스마스 당일 총 2회 진행되며, 초등학생 이상 40명을 대상으로 회당 20명씩 참여가 가능하다.체험 장소는 '식물원 옆 체험장'이며, 체험비는 1인당 1만5000원이다.참여 대상 중 10세 이하 어린이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보호자가 반드시 동반해야 한다.참가 신청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가족 및 연인 단위 방문객들에게 달콤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노동자 대상 외국어 교육비 지원 관내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비 월 최대 7만원 지원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노동자 대상 외국어 교육비 지원 관내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비 월 최대 7만원 지원 (창원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 노동자의 외국어 활용 능력 향상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노동자를 대상으로 외국어 교육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지원 대상은 본사·주사무소 또는 사업장이 창원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노동자로, 시가 지정한 교육훈련기관에서 월 출석률 80% 이상을 충족할 경우 월 최대 7만 원의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신청 방법은 교육훈련기관에서 개설한 프로그램에 수강 등록한 후, 교육 수강 전월 15일부터 25일까지 신청서와 재직증명서를 창원시 지역경제과로 팩스,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2026년 1월 수강분은 15일부터 26일까지 접수하며, 25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 날 평일까지 신청을 받는다.신청은 1개월 단위로 가능하며, 교육 종료 후 월 출석률과 수강료 확인을 거쳐 다음 달 10일 전후로 교육비를 개인 계좌로 지급할 예정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