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는 지역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와 공공기관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2026년 공공기관 연계 지역인재 양성과정을 6월 29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강원권 취준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취업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 8일부터 6월 26일까지 200여명의 교육생을 모집했다.
지역별로 원주, 춘천, 강릉으로 원주지역이 가장 많이 신청했고 도내지역 전반적으로 고르게 참여가 이뤄져 취업에 대한 높은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교육은 채용 및 취업지원 전문기관인 인크루트(주)가 수행하며 6월 29일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NCS 기반 직무역량과 면접·서류 전형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실전 중심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은 △NCS 공공기관 채용이해 직업기초능력 교육 사전·사후 모의고사 △입사지원서 종합특강 △직무기술서 및 자기소개서 분석 △면접전략 특강 △공공기관 현직자 대담 △취업스터디 운영 등으로 운영되며 특히 원주, 춘천, 강릉에서 순환식 모의면접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해, 실전 면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과정은 단순 강의형 교육에 그치지않고 단계별 체계화된 취업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취업 스터디 운영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자료 제공으로 기초 취업역량을 보완할 예정이다.
특히 공공기관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실제 채용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장유진 센터장은 “지역 청년들에게 공공기관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센터는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