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적십자사 안동중앙봉사회, 취약계층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안동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대한적십자사 안동중앙봉사회는 26일 태화동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단전과 누수, 장기간 방치된 생활쓰레기와 불필요한 물품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안동중앙봉사회 회원들은 대상 가정을 찾아 집 안 곳곳에 쌓인 생활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고 불필요한 물품을 정리했다.
이어 주거 공간을 청소하며 어르신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장미경 안동중앙봉사회장은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께 잘 전해졌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정미 태화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꺼이 힘을 보태주신 대한적십자사 안동중앙봉사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봉사가 어르신께는 쾌적한 보금자리가 되고 지역사회에는 따뜻한 나눔의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