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화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제3차 정기 회의 개최 (고양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고양특례시 화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화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제3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복지자원 발굴 및 홍보 방안, 동 특화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자살예방 분과 설치 및 운영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또 오는 9월 17일 개최 예정인 ‘2026년 화정2동 경로잔치 행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행사 운영 계획과 역할 분담, 대상자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지역 내 복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현장 활동과 주민 참여 확대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순영·박윤규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로 뛰며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취약계층 지원,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복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