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꽃따라 숲으로…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힐링 나들이 성료 (남양주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남양주시는 26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봉선사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26년 봉선사 마음 힐링 나들이, 연꽃따라 숲으로’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철마기업인회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평소 외부 활동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과 문화체험을 즐기며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취약계층 어르신 20명과 철마기업인회 회원,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자원봉사자 15명을 포함해 총 35명이 참여했다.
특히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고 행사 전반을 지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참여 어르신들은 대한불교조계종 봉선사 경내에 조성된 ‘비밀의 숲’을 산책하며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봉선사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인 ‘연잎밥 만들기’에 참여해 직접 만든 음식을 시식하고 건강한 먹거리와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혼자 지내다 보니 외출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좋은 곳에 와서 사람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자연도 즐길 수 있어 행복했다”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수천 대표는 “참여자분들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문명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나들이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쉼과 위로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진접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