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와 함께하는 2026 경남안녕캠페인’ 자원순환 교육 진행
by 편집국
2026-06-26 09:54:30
사천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와 함께하는 2026 경남안녕캠페인’ 자원순환 교육 진행 (사천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지난 24일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2026 경남안녕캠페인’6월 활동으로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YWCA 강류안 사무총장이 환경전문강사로 참여해 자원순환의 개념과 필요성, 폐기물 발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업사이클링을 통한 자원순환의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자원 낭비가 에너지 소비 증가와 기후위기 문제로 이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고 분리배출 실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재활용품 활용 등 일상 속에서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는 쓰레기를 버리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재활용과 자원순환이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는 분리배출을 더 꼼꼼히 하고 일회용품 사용도 줄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6 경남안녕캠페인’은 경상남도 18개 시군 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문제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해결해 나가는 협력사업으로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5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학생들과 함께 자원순환 업사이클링 교육, 양말목 소품 만들기 프로그램, 우리동네 줍깅활동 등 실천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