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우수 자원봉사자 힐링 프로그램 운영 (김해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정·보상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자원봉사센터 소회의실에서 ‘2026 상반기 우수 자원봉사자 힐링 아카데미’를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365자원봉사포털 누적 봉사시간 500시간 이상인 우수 자원봉사자 75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총 3회에 걸쳐 운영돼 1강에서는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수분크림과 천연 립밤 만들기, 2강과 3강에서는 나무 도마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이 직접 작품을 제작하며 힐링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지만 정작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갖기 쉽지 않았는데 이번 힐링 아카데미를 통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늘 묵묵히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자원봉사의 가치를 높이고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다양한 인정·예우 사업을 추진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