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 충주시 시청
[국회의정저널]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가 26일 장애인 역량 강화와 건강 증진을 위해 문경새재 트레킹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주시 장애인 단체·기관 관계자와 분과위원, 이용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가자들은 문경새재 1관문에서 3관문까지 이어지는 황톳길을 함께 걸은 뒤 오미자청 만들기 체험을 즐기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특히 평소 야외 활동이 제한적이었던 장애인 참가자들이 시설 종사자들과 나란히 걸으며 소통하고 교류하는 기회가 됐다.
참여자들은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깊은 정서적 교감을 나누며 지역사회 내에서 끈끈한 통합적 관계를 형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장애인은 “수려한 자연 속에서 함께 걷고 웃으며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원봉 분과장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편견 없이 어우러지는 포용적인 복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