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원주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원주시 단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단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위원들이 준비한 축하공연과 이임 위원장 공로패 전달, 이·취임사, 명예위원 감사패 전달과 단구동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2022년부터 4년간 제3대 민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민관 협력을 강화해 온 최민식 위원장이 이임하고 부위원장으로 함께한 조유신 위원이 제4대 민간위원장으로 취임했다.
최민식 전 위원장은 “조유신 위원장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며 “그동안 협의체 사업 추진에 함께 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조유신 신임 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더 따뜻한 단구동을 만들기 위해 열정과 성의를 담아 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조직됐으며 행복화수분, 취약계층 힐링 이미용사업, 취약계층 반찬·계란·유산균음료 지원 등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고독사 예방,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