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2026년 제76주년 6·25전쟁 기념식 개최 (구리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구리시는 6·25전쟁 제76주년을 맞아 지난 6월 25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6·25 참전유공자와 유가족, 관계 기관 단체장, 보훈 향군 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해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념식은 6·25 참전유공자회 단체기 입장을 시작으로 6·25전쟁 회고록 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감사 편지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6·25전쟁 회고록 영상을 통해 전쟁의 참혹함과 자유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전유공자 가족이 직접 작성한 감사 편지 낭독을 통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웅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는 무공수훈자회 구리시지회가 마련한 6·25전쟁 기록 화보전이 함께 운영돼 참석자들이 전쟁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 사랑 정신과 보훈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리시 관계자는 “참전유공자 한 분 한 분 모두가 대한민국을 지켜낸 진정한 호국영웅”이라며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헌신하신 참전유공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참전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세워진 것”이라며 “그 숭고한 뜻을 영원히 기억하고 미래세대가 보훈의 가치를 올바르게 계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