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참관수업 실시 (청송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청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0일 청송하나어린이집에서 학부모 참관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급식소를 이용하는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개 △급식소 위생·안전관리 이해 △급식 메뉴 검식 △교육 만족도 조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체험활동으로 ‘우리아이와 함께하는 영양간식 만들기’를 운영해 청송사과를 활용한 사과피자 만들기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식재료를 직접 보고 만지며 친밀감을 높이고 편식 예방과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가정에서도 올바른 식생활 실천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