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평군 청평면 지사협,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마련 (가평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가평군 청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독거어르신들을 초청해 ‘오 해피데이, 함께여서 행복한 생신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반기 생일을 맞은 홀몸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정과 온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한 청평면 지사협의 대표 특화사업이다.
가족과 떨어져 지내거나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이 외로움 없이 뜻깊은 생일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날 지사협 위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고 정성껏 마련한 선물을 전달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생신상을 받으며 환한 미소를 지었고 행사장은 웃음과 정이 어우러진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채워졌다.
양옥연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청평면장은 “어르신들이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끼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