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광역시 시청
[국회의정저널] 울산소방본부는 6월 25일 오전 10시 울산보람컨벤션센터에서 119상황요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 및 소통 연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고 조직 내 소통과 협업 체계를 강화해 보다 친절하고 신뢰받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김용수 울산소방본부장을 비롯해 119종합상황실 직원과 출동대원, 민원업무 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다.
강연은 ‘민원응대 친절교육’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주제로 전화 민원 응대 기법과 소방공무원의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 방안 등을 다룬다.
이어지는 소통의 시간 에는 상황실 직원과 출동대원, 민원업무 담당자들이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방안을 공유하며 상호 이해와 협력을 증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용수 울산소방본부장은 “119신고자와의 소통은 신속하고 정확한 재난 대응의 출발점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상황요원과 현장대원 간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소방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