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 반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분기 회의 개최 (공주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공주시 반포면은 지난 2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6기 위원 위촉식’및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6기 위원으로 새롭게 위촉된 19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협의체를 이끌어갈 새로운 임원진을 선출했다.
또한, 상반기 추진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지역 특화사업 추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반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한층 강화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새로 선출된 제6기 박행복 위원장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협의체를 내실 있게 운영해 반포면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모두가 행복한 반포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배종로 반포면장은 “새롭게 출범한 제6기 위원들과 고독사 예방 등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역 특화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며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따뜻한 반포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