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건강체크, 집에서 간편하게” AI·IoT가 돕는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가자 모집 (김해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김해시보건소는 AI·IoT 기술을 활용한 건강증진서비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보건복지부 시범사업 공모 선정으로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건강지원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스마트기기를 제공하고 사전 건강 스크리닝 후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김해시에 거주하면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65세 이상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장기요양등급은 제외한다.
박재윤 지역보건과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와 만성질환 예방에 AI·IoT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사업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7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18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 및 문의는 김해시보건소 지역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