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4. 10:00 부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려… 김경덕 시 행정부시장, 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를 비롯해 16개 구군 지회 선수, 응원단 등 3천5백여 명 참석
by 편집국
2026-06-24 07:53:26
부산광역시 시청 (부산광역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부산시는 오늘 오전 10시 부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46회 부산광역시장기 노인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인생활체육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체육행사로 지역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운동경기에 참여하면서 건강과 친목을 다지는 자리다.
이날 대회는 김경덕 시 행정부시장과 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를 비롯한 16개 구군 지회 선수와 응원단 등 3천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6종목의 열띤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는 식전공연, 개회식, 종목별 운동경기, 폐회식 순으로 진행된다.
운동경기는 개별경기 2종목, 단체경기 4종목으로 구성된다.
단체경기와 개별경기 성적을 종합해 우승한 지회에는 제46회 노인생활체육대회 부산시장기를 수여하며 각 개별경기의 우승 팀에는 오는 11월에 열리는 전국노인건강대축제에 부산 대표로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김경덕 시 행정부시장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가 곧 부산의 행복한 미래이며 이번 대회가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어 많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건강과 여가, 돌봄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노인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