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문진읍·연곡면 건강위원회, 주민 주도형 건강증진 활동으로 지역사회 활력 높여 (강릉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주문진읍·연곡면 건강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주민 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주문진읍 건강위원회은 23일 오전 11시 주문진통합보건지소 2층 보건교육장에서 위원과 보건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걷기 활성화 △찾아가는 경로당 봉사 △배식봉사 △건강캠페인 등 시민 건강과 직결되는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같은 날 연곡면 건강위원회은 오전 9시 연곡면 영진해변 일원에서 위원과 주민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변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걷기 운동과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깨끗한 지역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보건소장은 건강위원회 운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과 현장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주민 주도형 건강 증진 활동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최응문 주문진읍 건강위원장과 박점신 연곡면 건강위원장은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실천하는 건강증진 활동이 지역사회 건강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며 건강하고 활력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