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광명시 시청
[국회의정저널] 광명시 보건소 노인건강증진센터가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2026년 제3기 프로그램’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보건소 2층에 위치한 노인건강증진센터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신체 기능 향상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제3기 과정은 7월 6일부터 9월 25일까지 12주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근력 강화를 위한 순환운동 △낙상 예방을 위한 균형·근력 운동 △컴퓨터를 활용한 인지재활 프로그램 등이다.
참여 희망자는 모집 기간에 노인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가 정원을 초과하면 공개 추첨으로 참여자를 선정한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노인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이 어르신 신체 기능 유지와 인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이어가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