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천군보건소, AI 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합천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합천군보건소는 6월 22일부터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AI 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참여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AI 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건강 측정기기를 활용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보건소 전문인력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는 6개월 동안 혈압·혈당·체중·활동량 등의 건강정보를 실시 간으로 모니터링하며 개인맞춤형 건강 상담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모집 대상은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만 65세 이상 합천군민으로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하거나 건강생활 실천이 필요한 어르신이다.
사업 참여자는 건강위험요인에 따라 손목활동량계, 혈압계, 혈당계, 체중계 등 건강측정기기를 지원받고 지원된 기기는 스마트폰 ‘오늘건강’앱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활용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이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다.
또한 ‘오늘건강’앱을 통해 건강미션 수행, 건강정보 제공, 맞춤형 건강상담 등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사업 참여 신청 및 문의는 합천군 보건소 방문건강담당으로 하면 된다.
서유정 건강관리과장은 “AI IoT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