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AI활용 온라인 마케팅 창업과정’ 수료식 개최 (김해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재단법인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9일 김해시 여성센터에서 AI 활용 온라인 마케팅 창업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온라인 소비시장 확대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응해 경력보유여성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5월 11일부터 6월 19일까지 운영되어 총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생들은 AI 를 활용한 마케팅 실무를 중심으로 숏폼 콘텐츠 제작, 썸네일 제작, 영상 편집, AI 사업계획서 작성, 정부지원사업 활용 방안, 회계·세무 기초 등 실제 창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 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최근 온라인 마케팅 환경 변화에 발맞춰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전략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의 경쟁력 확보에 중점을 두었다.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수료 이후에도 창업상담사를 통한 1:1 맞춤형 창업컨설팅, 창업 역량강화 특강, 창업 정보 제공 등 체계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원해 경력보유여성의 성공적인 창업과 사업 안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AI 기술과 온라인 마케팅 역량은 창업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창업 환경에 맞춘 실질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여성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