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천면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여름 행락철을 앞두고 포천계곡 환경정화 활동 전개 (성주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성주군 가천면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3일 15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위해 두 팔을 걷어올렸다.
이날 활동은 협의회에서 본격적인 여름 행락철을 맞아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포천계곡과 도로변 일대를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해 나갔다.
이기운 협의회장은 “성주군 관광의 중심인 가천면의 깨끗한 환경 유지를 위해 관광객 분들께서도 계곡 내 취사 행위는 절대 자제해 주시기 바라며 쓰레기는 되가져 가는 등 반드시 적절하게 처리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협의회는 지역의 환경 지도자로서 탄소중립과 주민들의 환경 가치관 인식 제고 등을 위한 주민 교육에도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