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애니고등학교, 벽화 재능기부 활동 성료 (강원도교육청 제공)
[국회의정저널] 강원애니고등학교는 작년에 이어 2026학년도 신학기 시작과 함께 추진한 ‘담장 벽화그리기’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벽화동아리 ‘페인트’를 지도하는 임병훈 교사와 학생 12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춘천시 서면에 위치한 금산초등학교 담장의 일부 공간을 밝고 생동감 있는 벽화로 새롭게 단장했다.
강원애니고는 금산초등학교의 협조를 받아 현장 답사와 기초 작업을 진행한 뒤, 약 2개월에 걸쳐 벽화를 완성했다.
또한 내년에도 학교 인근 지역의 공공기관과 가정을 대상으로 벽화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완성된 벽화를 본 금산초등학교 교장과 교직원들은 학생들의 정성과 재능이 담긴 작품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양주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누며 희망의 색을 입히는 뜻깊은 경험을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천하는 강원애니고의 전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애니고는 2025년부터 벽화 재능기부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해 학교를 대표하는 전통 프로그램으로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