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참석자들은 보릿고개마을 체험 활동에 참여하며 주민 주도 사업의 실행 과정과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용문사를 탐방하며 주민자치회 위원 간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조직 내 유대감과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문만식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위원 간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고 함께 참여하는 자치활동을 통해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위2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이 주인이 되는 참여 기반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