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영덕군, 2026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연찬회·교육 실시

영덕군, 2026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연찬회·교육 실시 (영덕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영덕군은 유해야생동물 포획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총기사고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3일 영덕환경자원관리센터에서 ‘2026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업무 연찬회 및 안전교육’을 시행했다.영덕군 환경위생과와 영덕경찰서가 합동 주최한 이번 연찬회엔 피해방지단 12명이 참여해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줄이고 주민 안전을 확보하는 방안이 공유됐다.주요 교육 내용은 △총기 사용 안전수칙 △유해야생동물 포획 안전 수칙 △아프리카돼지열병 예방을 위한 방역 방법 △포획 증빙자료 작성법 등이다.영덕군은 이번 연찬회를 포함해 안전관리와 방역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에 힘씀으로써 피해방지단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지킨다는 계획이다.김광열 영덕군수는 “관내 농작물 피해와 ASF 예방을 위해 헌신하시는 피해방지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안전한 유해야생동물 포획 환경을 조성해 ASF 유입을 사전에 차단해 농작물과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긴밀히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덕군, '희망2026 나눔 캠페인'150% 초과 달성

영덕군, '희망2026 나눔 캠페인'150% 초과 달성 (영덕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영덕군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진행한 ‘희망2026 나눔 캠페인’에 당초 목표한 3억 600만원을 150% 달성한 4억 8000만원을 모금해 62일간 이뤄진 나눔의 행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영덕’이라는 이름으로 펼쳐진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3월 발생한 경북산불의 여파로 지역 여건이 어렵다는 평가 아래 목표 달성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다.하지만 지역 기관단체들과 영덕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따뜻한 나눔 정신이 빛을 발하며 여느 해보다 활기찬 캠페인으로 목표액을 크게 넘겨 뭇사람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했다.기탁된 성금과 성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과 위기가구를 위한 긴급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승훈 영덕문화관광재단 상임이사,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대구·경북지회장 선출

이승훈 영덕문화관광재단 상임이사,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대구·경북지회장 선출 (영덕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영덕문화관광재단 이승훈 상임이사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제6대 대구·경북지회 지회장으로 선출됐다.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는 전국 225개 문화예술회관이 가입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특별법인체다.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임원은 7개 지회별 총회에서 선출된다.대구·경북지회는 지난 2월 2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된 총회에서 이승훈 영덕문화관광재단 상임이사를 지회장으로 선출했으며 임기는 오는 3월부터 3년간이다.이승훈 신임 지회장은 지역 문화예술행정 및 공연장 운영 전반과 대외협력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구·경북 권역 문화예술회관 간 협력과 공동 사업 추진을 이끌 예정이다.한문연 대구·경북지회는 회장기관을 중심으로 부회장기관, 이사기관, 감사기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구와 경북 지역의 주요 문화예술회관 33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지회는 권역 내 문화예술 정책 공유와 공동 기획, 현안 협의 등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이승훈 신임 한문연 대구·경북지회장은"지역 문화예술회관들이 상호 신뢰와 연대를 바탕으로 협력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대구·경북 지역의 특성을 살린 공동 사업을 기획하고 영덕에서 세 번째 개최될 대경아트마켓을 보다 성장시켜 지역 문화예술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