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여주시, 동양하루살이 퇴치 야간 방역 본격 가동

여주시, 동양하루살이 퇴치 야간 방역 본격 가동 [국회의정저널] 여주시는 최근 시민들의 불편을 야기하는 동양하루살이 개체수 감소를 위해 22일부터, 민과 관이 협업해 대대적인 방제 작업을 실시했다. 야간에 실시하는 동양하루살이 방역은 상수원 보호구역인 남한강변에 친환경 해충퇴치기 244대 설치 운영과 특장차를 활용한 고압 살수 작업 및 남한강 어촌계와의 협업으로 바지선을 활용한 서치라이트 방제 활동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방제를 실시하고 있다. 여주시는 이번 야간방역 작업 외에도 2월부터 다양한 방제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맨홀, 우수관 등에 유충구제제 투입 및 방역 특장차를 이용해 시청 뒤 강변, 소양천 주변, 오학 걷고 싶은 거리 등 주요 발생 지역 집중 방역과 마을별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여주시보건소 관계자는 “동양하루살이는 불빛에 모여드는 습성이 있어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는 오후 8시 ~ 9시에 외출시 얼굴과 몸에 달라붙어 불쾌감을 야기하니 마스크나 보안경 등 보호구를 반드시 착용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 친환경 방역소독으로 상수원을 보호하며 휴무일 없이 매일 방역에 총력을 다해 감염병 확산 방지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으로 시민 불편 감소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시 향토음식연구회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봉사

여주시 향토음식연구회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봉사 [국회의정저널] 여주시향토음식연구회는 지난 5월 22일 회장 자택인 금당농원에서 회원과 관계관 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열무로 김치를 담가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나눔 활동으로 바쁜 농사 일정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참여한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공동체 정신이 빛났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정건수 기술기획과장이 처음부터 끝까지 자리를 함께하며 김치 담그기뿐 아니라 열무를 나르는 일까지 직접 동참해 힘을 보탰다. 봉사 마무리 후에는 “여러분의 손길이 지역사회에 큰 희망과 위로가 될 것”이라고 따뜻한 격려의 말도 전했다. 최은숙 회장은 “앞으로도 전통음식의 가치 계승은 물론, 재능기부와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여주시, 8·9급 직원 대상 친절·민원응대 교육 실시

여주시, 8·9급 직원 대상 친절·민원응대 교육 실시 [국회의정저널] 여주시는 지난 5월 22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8·9급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자들의 민원 서비스 태도와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기 위해 ‘친절·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현장 사례를 바탕으로 상황별 민원 대응법과 공감 중심의 소통 기법,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친절한 자세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민원 업무로 인한 정서적 피로를 덜 수 있도록 ‘공직자 마인드 관리 힐링 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응대에 대한 기본 소양을 다지고 시민 만족도 향상과 함께 친절한 여주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공직자가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는 시정 신뢰와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신규 직원은 물론 전 직원의 민원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공직자 친절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민원토지과는 하반기 전직원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고객만족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급·업무성격 등에 따른 다양한 친절교육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