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거창푸드종합센터, 설 맞이 최대 30% 할인 판매

거창푸드종합센터, 설 맞이 최대 30% 할인 판매 (거창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거창군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지난 2일부터 16일까지 거창푸드종합센터와 온라인 쇼핑몰인 거창몰에서 거창군 농·특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이번 행사는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 운영은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직매장을 병행하며 온라인 '거창몰 설맞이 선물전'과 오프라인 '거창푸드종합센터 설맞이 감사대전'을 통해 진행된다.또한 군청 1층 로비에서 주요 품목을 전시하는 현장 홍보 행사도 병행한다.온라인 쇼핑몰 '거창몰'에서는 2월 2일부터 10일까지 '설맞이 선물전'을 운영한다.행사 기간 거창몰에서는 농가 상품에 대해 10~30% 할인 판매를 실시하며 결제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로컬푸드 직매장 '거창푸드종합센터'에서도 '설맞이 감사 이벤트'를 실시해 명절 장보기 부담 완화에 기여한다.매장 방문 고객이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즉시 10% 할인을 제공하며 5kg 이상 사과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을 지원한다.기획전 품목은 사과, 거창한애우, 전통 장류, 부각, 강정 등 거창을 대표하는 30여 개 품목으로 구성됐다.주요 판매 품목 가격은 △선물용 사과 8만 8천 원 △거창한애우 등심 세트 21만 8천 원 △전통 장류 세트 1만~3만원대 등으로 소비자는 청정 거창에서 생산된 고품질 농·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설 할인행사로 군민과 지역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우리 지역 농산물의 우수한 가치와 로컬푸드 소비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농가를 포함한 군민 모두가 즐겁고 풍요로운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오프라인 구매는 거창푸드종합센터 직매장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구매는 거창몰 누리집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기타 문의사항은 거창푸드종합센터로 하면 된다.

미래 산업 중심지 사천시, 향촌2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 추진

미래 산업 중심지 사천시, 향촌2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 추진 (사천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사천시는 사천시 사등동 270번지 일원에 조성된 '향촌2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에 대해 전자입찰 방식으로 분양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향촌2일반산업단지는 관내 해안변에 산재해 있던 수리조선소를 집적화해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해양환경 보전을 도모하기 위해 조성된 산업단지다.총면적 6만8661㎡ 규모로 공영개발 방식으로 추진됐으며 2019년 9월 착공해 2021년 12월 조성을 완료했다.이번에 분양하는 산업시설용지는 산업단지 내 도로 면적 4075.3㎡를 산업시설용지로 변경해 총 4만7354.9㎡ 규모로 공급된다.분양가격은 평당 128만원으로 총 분양금액은 약 184억원이다.입주 가능 업종은 기타 기계 및 장비 제조업, 기타 운송장비 제조업이며 공유수면 매립 취지에 따라 조선시설용지로 활용해야 한다.또한, 준공검사일로부터 10년 이내 매립목적 변경이 불가하도록 한 규정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시는 이번 분양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을 유치해 침체된 동지역의 활력을 회복하고 경남 서부권의 핵심 산업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양군 지곡면, 새봄맞이 입춘첩 나눔 행사

함양군 지곡면 새봄맞이 입춘첩 나눔 행사 [국회의정저널] 함양군 지곡면은 지난 2일 새봄을 맞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입춘첩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인 입춘을 앞두고,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새해의 희망과 복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입춘첩은 입춘 당일 한 해의 행운과 건강을 기원하는 글귀를 대문이나 기둥에 붙이는 우리 고유의 세시풍속으로, 예로부터 액운을 막고 길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날 행사에서는 지곡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서예 강사인 농초 노장섭 선생이 직접 참여해 ‘입춘대길’, ‘만사형통’ 등 주민들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문구를 현장에서 직접 써 내려갔다. 입춘첩을 받기 위한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현장은 새해 덕담을 나누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뤘다.지곡면은 이번 행사가 잊혀 가는 전통문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은 물론, 주민들이 새해의 긍정적인 기운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박윤분 지곡면장은 “입춘을 앞두고 마련한 이번 나눔 행사가 주민들께 새해의 희망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통·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