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강릉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3일 오후 5시 청소년수련관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식’을 개최해 위촉장 수여, 사업 및 활동 안내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 발견·구조, 복지, 의료·법률, 상담·멘토 지원단 등의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민간 자발적 참여조직으로 관내 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청소년안전망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2021년 1388청소년지원단은 하부지원단 중 의료지원단 구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그 결과 내과, 치과, 산부인과, 신경정신과, 정신과 병원 등의 병원들이 지원단 활동을 함께 하게 됨으로써 위기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문제나 질병에 따라 해당 병원의 전문 진료를 전폭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1388청소년지원단장으로 선출된 김남동내과 원장은 “1388청소년지원단 활동을 위해 위기청소년 발견 및 지원에 힘씀으로써 강릉시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릉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정·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는 청소년 안전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폭력예방교육, 솔리언또래상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예방해소사업,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