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선군청
[국회의정저널] 정선군은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병렬 정선부군수를 비롯한 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양성평등위원회를 개최했다.
“정선군 양성평등위원회”는 양성평등 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조정하기 위해 정선군 양성평등 기본조례 제29조에 근거해 설치 및 운영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1년 양성평등위원회 구성 후 첫 활동으로 위촉직 양성평등위원 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한 김병렬 위원장을 비롯한 9명의 양성평등위원들은 2020년 양성평등 정책 추진 실적 및 2021년 양성평등분야 주요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게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모았다.
2021년 정선군 양성평등 주요사업으로는 양성평등 사회문화 확산, 여성친화적 정주환경 구축, 돌봄기반 선진화, 여성의 지역경제 참여 활성화, 건강한 장수 고르게 누리는 복지 등 5대 목표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에서는 2021년 양성평등분야 주요사업들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은 물론 군정 전반의 정책추진 과정에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지역을 두루 살펴 서로 존중하고 조화를 이루는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병렬 정선군 부군수는 성별에 따른 차별이나 편견 없이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이 함께 참여하고 성장하는 실질적인 양성평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