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물
[국회의정저널] 경기도는 2025년 여성전문기술교육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전문인력 양성과정 2기 참여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썹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식품제조업체 해썹 인증 의무화 제도가 확대된다.
에 따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직업훈련 과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관련분야 경력보유 여성에게는 우대사항이 적용되며 선발된 교육생은 해썹 전문지식을 포함한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2기는 5월 7일부터 6월 11일까지 △품질관리 및 법규이론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팀장교육 △미생물 및 식품이화학 실습교육 △직업소양교육 등 112시간의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교육 후 안정적인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기 위한 직업상담과 취업연계 등 사후 관리를 실시한다.
교육신청은 오는 16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잡아바 어플라이 누리집 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현옥 경기도 고용평등과장은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경기도 내 식품 및 품질관리 분야 업체의 구인 수요를 충족하고 관련 분야여성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