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군, 그린바이오 신산업 육성 포럼 개최
[국회의정저널] 평창군은 강원도와 평창군,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그린바이오 신산업 육성포럼’이 5일 오후 3시 온라인으로 열렸다고 밝혔다.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한왕기 평창군수의 개회사와 임정빈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5대 유망산업을 중심으로 IT, BT 관련 기술과 융합한 그린바이오 신산업 육성과 발전 방향에 대한 전문가 발표 및 종합토론으로 구성됐다.
주제 발표는 문병석 부원장, 김도만 교수, 장준연 분원장이 할 예정이며 그린바이오 산업 관련 국내·외 현황 및 발전 방향과 전망을 짚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발표 후에는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기획실장 강상기 교수를 좌장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 패널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져, 포럼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그린바이오 산업은 평창군의 핵심 전략산업으로 바이오 신도시 조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그린바이오 신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입지선정 공모에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내 산학협력단지를 대상지로 신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