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문경시, 2025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 보고

문경시, 2025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 보고 (문경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문경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및 읍면동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성과보고회」를 열어, TF팀이 주도한 총 27건의 과제에 대해 분야별 성과를 공유하고, 관광·산업·농업·체육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추진된 주요 정책의 진행 경과를 보고했다.특히 문경의 관광 경쟁력 강화를 이끌 대표 사업으로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사업, 돌리네습지 세계화 추진, 감홍사과 프리미엄 프로젝트, 아자개장터 외식창업 테마파크 조성사업이 주요 성과로 주목받았다.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사업은 관광 인프라 확충을 위한 핵심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문경돌리네습지는 람사르습지도시 인증 획득으로 글로벌 생태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문경감홍사과는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농특산부문 대상 수상과 APEC 정상회의에 문자사과를 납품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뚜렷한 성과를 나타냈다.또한 지난 9월 개장한 아자개장터 외식창업 테마파크는 지역 특성을 살린 외식·창업 공간으로 조성하여 관광객 유입 확대와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이 밖에도 TF팀은 민간투자 MOU 과제와 전략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문경시의 중·장기 성장 기반을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신현국 문경시장은“이번 성과보고회는 그동안 추진해 온 TF 과제들이 어떤 성과를 냈는지 점검하는 자리였다”며“앞으로도 실행력 있는 정책 추진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 2025년 경로당 행복선생님 사업평가 최우수상 수상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 2025년 경로당 행복선생님 사업평가 최우수상 수상 (문경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가 지난 18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2025년 경로당 행복선생님 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경로당 행복선생님사업은 경로당 어르신을 위한 건강, 여가, 교육, 복지를 아우르는 경북형 경로당 운영 지원으로, 획일적이고 답습적인 여가프로그램이 아닌 이용자 욕구에 맞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여가선용을 제고한다.이번 평가는 도내 경로당 행복선생 사업 수행기관 22개를 대상으로 △행복선생님 역량강화 교육 수행 건수 △예산집행 실적 △복권기금 홍보 건수 및 종류 △ 공공마이데이터 플랫폼「모이소」활용 실적 △우수사례 5개 분야를 평가했으며, 특히 대한 노인회 문경시지회는 터치스크린 탑재 기기를 활용한 키오스크 사용 능력 향상 및 디지털 기기 접근성 제고와 경로당 내 불협화음 개선 실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신현국 문경시장은“최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 내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힘써주신 행복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경시,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문경시,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문경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문경시 새마을회는 지난 18일 회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2025 문경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가졌다.이번 대회는 지역사회의 발전은 물론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위해 앞장서 봉사해 온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올 한 해 활동 성과를 되돌아보며 새마을 정신을 되새기고 지도자들의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14개 읍면동 입장식을 시작으로 새마을 활동 성과 보고 영상 상영, 우수회원 포상 수여, 대회사, 격려사, 새마을운동 실천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특히,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박영신 문경시 새마을부녀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김용기 농암면협의회장이 새마을대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이 외에도 경상북도지사 표창 4명, 문경시장 표창 15명을 포함해 총 2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김현수 문경시 새마을회장은 “문경시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 준 새마을지도자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에 의미있는 한 해를 보냈다”며 “앞으로도 새마을 정신을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도록 새마을지도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신현국 문경시장은“지역을 위해 늘 앞장서주시는 새마을 지도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새로운 성장의 전환점을 맞이한 문경시가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러분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