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6 삼척시 도시재생 공동체·청년창업 관련 공모사업 사전 사업설명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시청 [국회의정저널] 삼척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2월 24일 오후 2시, 주민어울림플랫폼 ‘모여락’ 2층 교육실에서 ‘2026년 삼척시 도시재생 공동체·청년창업 관련 공모사업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 도시재생 공동체 주민공모사업 △2026 도시재생 청년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사업 진행을 지원해 내실 있는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주요 내용은 공모사업별 추진 일정 및 세부 안내, 사업 신청 서류 작성법, 선정팀 대상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지원 방안 등으로 구성된다.특히 현장에서는 사업 담당자와의 개별 면담 시간을 별도로 배정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소할 예정이다.지원 규모는 주민공모사업의 경우 팀당 500만원 이하,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팀당 500만원 이하로 운영된다.신청은 삼척시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내 거주민 및 생활권자, 또는 관내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7년 이내 청년 창업가라면 누구나 가능하다.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민과 청년들이 도시재생 사업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설맞이 지역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강원특별자치도 도청 (강원도 제공) [국회의정저널] 강원특별자치도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원상품권'60억원과 시군별 지역사랑상품권 845억원 등 총 905억원 규모의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이번 설 명절을 계기로 도에서 발행하는 '강원상품권'은 기존 40억원에서 60억원으로 확대되며 5%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시군에서 발행하는 지역사랑상품권은 기존 661억원에서 845억원으로 확대 발행되며 시군별로 10~20% 할인율을 적용해 1인당 월 3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시군별 구매한도 및 할인율 상이과 상품권 사용 금액별 추첨을 통해 캐시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소비 촉진 이벤트도 병행한다.지역사랑상품권 이용자는 사용 금액의 30%에 대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 소상공인은 결제 수수료 부담 없이 매출 확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도민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확대하고 소비가 소상공인 매출로 직결될 수 있도록 상품권 발행 규모를 늘렸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생활 속에서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디자인진흥원 제2대 원장 취임

강원특별자치도 도청 (강원도 제공) [국회의정저널] 진재한 강원디자인진흥원 제2대 원장이 취임했다.진재한 원장은 2월 3일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2월 4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임기: 2026년 2월 3일 ~ 2029년 2월 2일 진재한 원장은 삼성전자 디자인 조직에서 장기간 글로벌 디자인 실무와 경영을 수행했으며 해외 디자인 연구소 운영 총괄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현장의 디자인 혁신과 조직 운영 역량을 축적해 왔다.이후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디자인PD로서 R&D 과제 기획 및 정책 수립을 수행하며 공공영역에서의 정책·사업 추진 경험도 갖췄다.또한 한성대학교 디자인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연구·교육을 이어왔고 강원디자인진흥원 비상임 이사로 6년간 활동하며 지역 디자인 산업 생태계와 진흥원이 성장하는데 앞장서 왔다.진재한 원장은 취임 메시지에서 "지역 산업구조 변화와 공공서비스 고도화 요구 속에서 진흥원은 강원 디자인산업 혁신을 주도하는 핵심 기관"이라며 "현장과 정책을 연결해 도민이 체감하는 디자인 성과를 만들고 지역 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