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구립 가좌1동어린이집에서 진행한 ‘사랑의 저금통’기부 행사를 통해 이웃 사랑이 담긴 소중한 나눔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집 원아들이 일상속에서 차곡차곡 모은 저금통과 원장 및 교직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보태 마련한 기부금으로 진행됐으며, 총 약 37만 원의 성금이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됐다.
아이들의 작은 손으로 모은 저금통에는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의미를 더했다.
김영금 원장은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매년 ‘사랑의 저금통’행사를 이어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배려와 나눔의 가치를 품은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백형두 가좌1동장은 “따뜻한 마음을 모아준 어린이집 아이들과 교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기부된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전달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구립가좌1동어린이집은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매년 ‘사랑의 저금통’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이웃을 배려하고 서로 돕는 공동체 정신을 자연스럽게 키워주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어린이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