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정보화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3월 8일 1기를 시작으로 8월 26일까지 10기로 진행되며 상반기에 진행하는 초급·중급 과정은 각 기당 새로운 과정이 진행되고 하반기에 진행하는 고급과정은 ITQ 자격증반 과정으로 구성됐다.
농업기술센터는 각 과정별 선착순 15명씩을 기수별 교육시작 3일전까지 모집하며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으로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초과정은 컴퓨터와 인터넷 활용, 한글 기초 및 블로그 기초·활용, 사진편집 기초, 파워포인트 활용 발표하기 등 다양한 구성으로 정보화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중급과정은 젊은이부터 노년층까지 즐겨보는 유튜브 편집 및 활용 과정을 추가했다으로써 교육생이 크리에이터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더욱 흥미롭게 구성했다.
고급과정은 필기시험 없이 실기시험으로만 평가하는 미래형 첨단 IT자격시험으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식 인증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이며 엑셀과 한글부문에서 ITQ를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대면교육과 줌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을 병행하면서 진행할 계획으로 기초과정은 초보자들에게 비대면 교육이 어려운 만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대면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을 배양해 스스로 농산물 전자상거래 기반을 구축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