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테크노파크·충남도의회 이종화 의원, 홍성지역 중소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국회의정저널] 충남테크노파크는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종화 의원과 홍성지역 중소기업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홍성에 위치한 충남공감마루에서 기업지원사업 설명회 및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책적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홍성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지원사업 소개 및 의견 청취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진행됐다.
먼저 진행된 지원사업 소개 시간에는 충남TP가 진행하고 있는 홍성지역 기업들이 활용가능한 비R&D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기업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구체적인 지원 방법을 제시했다.
이어 열린 정책간담회는 이종화 의원이 좌장을 맡아 홍성지역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했다.
기업인들은 △인력 수급 △지역 정주여건 개선 △연구개발 자금 지원 △지역 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현장의 다양한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전달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정책적 보완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이종화 의원은 “지역 기업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홍성군을 비롯한 충남 남부권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자리를 많이 마련해 활발한 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기업들의 현장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지역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