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인제군이 달라지는 입시제도에 대한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입시설명회와 1:1 맞춤형 대학 진학 컨설팅을 실시한다.
입시설명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면 정보수집 제한을 극복하기 위해 2월 5일 인제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생중계되며 이 분야에서 30년 이상 경험을 보유하고 활동 중인 원주 상지여고의 지창욱 교감의 ‘인제군 학생들이 꼭 기억해야 할 변화한 입시제도의 포인트’를 짚어주는 설명을 시작으로 강원도 내 주요 대학인 강원대, 한림대, 강릉원주대의 입학사정관이 출연해 각 대학의 달라진 입시제도에 따른 대학 공략 법을 풀어준다.
다음 날인 2월 6일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자에 한해서 온라인으로 1:1 컨설팅이 진행된다.
컨설팅 운영진은 현직 교사로 이루어진 ‘강원도진학지도협의회’소속 교사들이며 학생들의 학생부 성적과 수능/모의 성적을 토대로 자신이 원하는 대학진학을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방향 점검을 해주고 2022 ~ 2023학년도 대입에 관련된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해준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적 손실이 많았던 시기였던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인제군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향해 제대로 나아가길 바란다”며 “철저한 사전 준비와 진로 결정을 통해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