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광주시교육청이 3일 신암초에서 수업성장의 꿈을 지원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신암초 1학년 4반 담임 유기성 교사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유 교사는 올해 1학년 학급을 처음 담당하게 됐고 학급 운영과 수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컨설팅을 신청하게 됐다.
일신초 김미란 수석교사와 신암초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유 교사의 일상수업을 참관 후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신암초 유기성 교사는 “1학년을 처음 맡아 학급운영이나 수업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수업을 공개하고 컨설팅을 받게 돼 큰 도움이 됐다”며 “직접 시범 보이면서 아이들과 교감을 나누는 수업이 최고의 수업자료임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신암초 배명희 교장은 “누구나 수업성장을 꿈꾸지만 자신의 수업성장을 위해 일상수업까지 공개하기란 쉽지 않다”며 “학생의 배움을 위해 노력한 유기성 선생님과 학습자료·교실환경 개선에 함께 해준 1학년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일신초 김미란 수석교사는 “컨설팅을 하면서 나 또한 많이 배우고 있다”며 “오늘과 같은 자발적 수업 공개에 많은 선생님들이 참여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초등교육과 김수강 과장은 “광주교육의 으뜸 콘텐츠는 학생들의 배움을 위해 연구하고 실천하는 선생님들이다”며 “시교육청은 수업성장을 꿈꾸는 선생님들을 위해 수석교사 요청수업,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수업성찰사례 공모를 포함한 다양한 수업혁신 정책을 펼치고 있고 앞으로도 수업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선생님들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