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호고등학교 학생들, 마스크 분리배출 홍보 교육 영상 제작해 지역사회 학생들과 공유
[국회의정저널] 운호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2021. 꿈 가온길 디자인 프로젝트 활동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분리배출 홍보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4분 40초로 만들어진 이 영상에는 버려진 마스크 실태 현황 마스크 이용현황 올바른 마스크 폐기방법 등이 담겨있다.
이 영상은 운호고 한영원 학생외 6명이 4월부터 제작해 5월에 완성된 것으로 학생들은 지난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소독용 미스트와 손소독제를 제작과 ‘코로나19 예방 학교생활 캠페인’ 영상을 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와 연계해 제작했다.
이 학생들은 마스크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해결방안으로 마스크 분리배출이 필요성을 알리고자 제작했다.
제작된 영상은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마스크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 지역사회의 학생들과 공유도 했다.
학생들은 홍보영상을 공유하는 한편 ‘교내 마스크 전용 수거함의 설치 의무화’라는 내용의 국민 제안서를 작성해 충북교육청 및 국민권익위원회에 6월 초에 제출할 예정이다.
지난 5월 학생들은 올바른 마스크 분리배출에 필요한 방역 물품을 구비해 운호고 및 인근 학교인 충북여고에 기부하는 활동도 진행한 바 있다.
영상을 제작한 한영원 학생은 “우리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의 재능과 학교의 교육활동을 통해서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지금의 코로나19의 상황에서 차분하게 대응 매뉴얼을 지키며 좀 더 효과적인 예방 활동들을 고민해 오다가 이런 프로젝트를 전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