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맞춤기술교육, 기업과 함께 한다
[국회의정저널] 경상남도교육청은 26일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를 위해 HDC리조트파크로쉬와 ZW CAD KOREA 2개의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경남형 미래교육지원플랫폼‘아이톡톡’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각 업체와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협약 기업인 HDC리조트파크로쉬와 ZW CAD KOREA는 경남교육청과 공동으로 경남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을 위한 교육과 지원을 협업하게 된다.
HDC리조트파크로쉬는 현대산업개발 계열사로 호텔리어 양성을 위한 취업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고 조리, 식음료, 객실 지원 관련 전문기술교육과 지원을 협업한다.
현재 상반기 18명이 현장교육 대상자로 선발됐고 우수한 학생은 채용과 연계된다.
ZW CAD KOREA는 CAD/CAM 솔루션 개발을 제공하는 회사로 설계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취업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고 전문기술교육을 지원하며 우수한 학생은 파트너사와 협력사에 채용된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협약으로 호텔리어와 설계분야 우수 기업의 최신 기술교육지원과 취업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취업지원시스템 구축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경남교육청은 학습중심 현장실습과 취업이 안전하게 연계될 수 있도록 기업과 협업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우수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현장맞춤형 기술 인재를 육성하고 채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기 위해 협업 체제 구축과 협력 모델 개발에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