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교육청사전경(사진=강원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2일 개학을 앞두고 도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신학기 준비 점검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올해부터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안전 등의 학교 준비 사항을 사전 점검해 안전한 신학기 시작을 지원하고자 신학기 준비 점검단을 구성·운영한다.
신학기 준비 점검단은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교육국장을 부단장으로 하며 도교육청 업무담당팀과 더불어 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별 상황에 맞춰 점검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늘봄학교 △교권회복 △학교폭력 △학생안전 △학생건강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등의 주요 사항을 점검한다.
신학기 준비 점검 기간은 2024년 1월 30일부터 3월 29일까지이며 교육지원청별 신학기 준비 점검단은 신학기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2월~3월 중 학교 현장을 방문해 지역별·학교별 맞춤형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원활한 교육활동 운영, 안전한 신학기 준비를 지원해 새로운 교육정책의 학교 현장 안착을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
오성배 부교육감은 “신학기 준비 점검단 운영으로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신학기 개학 준비를 철저히 지원할 예정이며 학생과 학부모, 교원 모두가 안심하고 새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