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교육청
[국회의정저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직업계고를 대상으로 수업 혁신 교사연구회를 학교별로 1팀씩, 총 13팀을 선정·운영한다고 밝혔다.
직업계고 수업 혁신 교사연구회는 직업계고 교원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수업 모델을 개발·보급하고 수업 혁신과 교수·학습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대면/비대면 수업 방법을 연구해 학교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전교육청에서는 이 연구회를 2011년부터 11년 연속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학생들의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해 보통·전문교과 연계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해 학생 활동 중심의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을 적용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신규·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력 제고 연수를 실시해 블렌디드 수업 등의 노하우를 신규·저경력 교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0년에 운영한 수업 혁신 교사연구회에서는 온라인 수업콘텐츠를 3차에 걸쳐 총 92편을 개발·보급함으로써, 코로나19로 변화된 학교 현장의 대면/비대면 수업을 적극 지원했다.
대전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수업 혁신 교사연구회는 직업계고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혁신적인 수업 방법 및 교수-학습 모델을 꾸준히 연구하는 교사들의 모임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